UHD KOREA

[디지털타임스] 경로당, 농어촌 마을회관에 보급형 디지털TV 지원


각 지역의 아동센터나 농어촌 마을회관, 경로당 등 디지털방송 취약기관에 대한 디지털TV 지원사업이 시작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012년 말 디지털전환 과정에서 소외계층으로 분류되는 공동시설에 디지털 방송 지원을 위한 보급형 디지털TV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날 방통위 청사에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인규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 회장, 김원호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회장, 신헌 롯데홈쇼핑 사장 등 5개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보급형 디지털TV 제공을 위한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롯데홈쇼핑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경로당 등에 보급형 디지털TV 보급을 위해 2억원 가량을 지정기탁하며 시작됐다. 롯데홈쇼핑은 이 사업에 총 1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지역아동센터, 농어촌 마을회관, 경로당 등 전국 200여개소 공동시설에 보급형 디지털TV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공대상 시설, 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은 올 상반기 중에 확정,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통위측은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전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공동시설 이용자들도 디지털TV를 통해 고품질의 디지털 방송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최경섭기자 kschoi@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