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DTV KOREA, 회장 김인규)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앱 `디지털전환'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DTV KOREA가 개발한 앱은 2012년 12월 31일 지상파의 아날로그 TV 방송이 종료되고 디지털 방송으로 완전히 전환됨에 따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우리 집 자가 진단', `설치 영상 가이드', `디지털 전환 바로 알기', `디지털 전환 혜택', `수신 및 시청 방법', `Q&A' 등이 있다.
디지털 전환과 관련한 앱은 애플 앱 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디지털 전환'이라는 단어를 검색한 뒤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오는 30일에는 T스토어에도 등록될 예정이다.
DTV KOREA는 앱 개발 기념으로 `나도 디지털로 전환해야 하나요?' 트위터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앱에 있는 우리 집 자가 진단 기능을 체험한 뒤 트위터(@dtvkorea)에 후기를 남기면 된다. 기간은 1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3.4인치 TV 등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 개발한 앱 또는 통합 홈페이지(www.dtv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정기자 clickyj@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