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디지털타임스] 오늘부터 제주 아날로그 방송 종료

디지털전환 못한 1000여가구 KBS 1TV외 중단

제주도에서 29일 오후 2시 KBS1TV를 제외한 아날로그 지상파 방송이 모두 중단된다. 아직 디지털컨버터를 설치하지 않은 1000여 세대는 KBS1TV외 다른 방송은 볼수 없게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제주 지역 지상파 직접 수신 가구 1만9518세대 중 1만8926세대의 디지털방송 지원이 완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기준으로 지원 가구 중 아파트 공동수신설비를 이용해 6786세대의 수신환경 개선 작업이 완료됐으며, 1만1867 세대에는 디지털 컨버터를 지원, 273세대에는 디지털TV를 지원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디지털 전환 지원을 받지 않은 590여 세대는 오늘 2시 이후로 KBS1TV를 제외한 모든 방송이 중단된다. 여기에 디지털 기술 지원 인력 부족으로 인해, 500여 세대의 디지털 컨버터 설치 지원이 지연돼, 방송 종료 직후 총 1000여 세대가 TV방송 중단 사태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통위 측은 아날로그 방송 종료 이후에도 아직 디지털전환을 하지 못한 가구를 대상으로, 디지털 지원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방통위는 제주도를 마지막으로 디지털방송 시범 방송 사업을 종료하고, 다음달 1일부터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디지털 전환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유정기자 clickyj@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