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우리나라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제주특별자치도가 29일 오후 2시부터 아날로그 TV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 방송 세상으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해 9월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디지털 전환 시범사업을 준비해 왔다. 정부는 저소득층이 보급형 디지털TV를 구매할 경우 구매비용을 보조(10만원)하거나 디지털 컨버터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노인과 장애인 등 기술적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직접 세대를 방문해 컨버터 설치 등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실시했다.
경북 울진을 시작으로 전남 강진, 충북 단양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시범사업이 완료됐다.
홍성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제주 돌문화공원에서 개최된 `제주 디지털방송 전환 선포식' 기념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 디지털방송 전환은 우리나라 방송통신 역사에 기억될 의미 있는 일”이라고 강조하고, “제주도 디지털 방송 전환을 계기로 방송사, 제조사, 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저소득층과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디지털 방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경섭기자 kschoi@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