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디지털타임스] 한-일 방통 협력 MOU

융합서비스 활성화ㆍ4G 이통 표준화 중점

한국과 일본 양국이 방송통신융합서비스 활성화, 4G(4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등 방송통신 협력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11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방통 주무기관인 총무성(장관 하토야마 쿠니오)과 `한ㆍ일 방송통신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국은 이날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방송통신융합서비스 △이동통신 서비스 △디지털 전환 △정보 보호, 스팸대응 △통신망 고도화 △전파관리 △방송통신 기술 개발 및 표준화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최시중 방통위원장은 “방송통신 주무기관간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방통융합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여러 가지 정책사례와 지혜를 공유하고 양국이 상호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특히 최 위원장은 일본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고,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데 있어 양국간 협력방안 모델을 강조했다.

하토야마 쿠니오 총무성 장관은 “이동통신서비스, 브로드밴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이 한 단계 심화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위원장은 이날 일본 NHK과 후지TV를 방문, 일본 방송사들의 글로벌화 전략을 파악하고 8일 동안의 미국, 일본 해외출장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최경섭기자 kschoi@dt.co.kr
2009년 5월 12일 (화)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