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지상파 방송 활성화를 위한 방송학회 세미나 29일 개최

1

지상파 방송 활성화를 위한 방송학회 세미나 29일 개최

디지털 전환 이후 지상파 방송의 방향을 논의할 토론회가 열린다.

한국방송학회는 29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디지털 전환 이후 지상파 방송의 활성화 전략과 과제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DTV KOREA 길환영 회장(KBS 사장)의 축사로 시작되어, DTV KOREA의 자문위원단과 각 사의 정책위원들이 발제자 및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광호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가 “디지털 전환 이후 지상파 플랫폼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첫 번째 발표를 하고, 이어 박성규 미래방송연구회 수석부위원장이 “지상파 UHD 방송과 시청자 복지를 위한 주파수 활용”에 대해 발제를 한다.

김형철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최우정 계명대학교 교수, 노영란 매비우스 사무국장, 이남표 MBC 정책위원, 박진우 KBS 정책위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사회는 정윤식 강원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았다.

방송학회는 보도 자료를 통해 “디지털 전환은 지상파 플랫폼을 통한 다채널 서비스와 UHD 방송과 같은 고품질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치열한 경쟁 환경에 놓인 지상파 방송에게 기회”라며 “차세대 핵심 방송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는 UHD 방송 서비스의 도입을 위해 지상파 방송에게 필요한 전략과 정책과 과제는 무엇인지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