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서 열린 디지털TV 공시청시설 개통식 참석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1일 전라북도 진안군 내송마을에서 열린 디지털TV 공시청시설 개통식에 참석, 지역주민과 난시청해소 사업을 추진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내송마을 디지털TV 공시청시설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아날로그 공시청시설을 디지털방송용 안테나, 방송설비로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앞으로 내송마을 전체 34가구는 고화질의 선명한 디지털 TV방송을 시청하게 됐다.
진안군은 산악 지형으로 방송전파 수신장애가 많아 아날로그방송 마을공시청시설을 20여개소나 운영하는 난시청 지역이다.
최 위원장은 “방송은 국민 누구나 공평하게 누려야하는 문화혜택으로, 2012년 디지털전환을 앞두고 KBS와 함께 난시청해소와 디지털방송 수신환경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말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운 절대난시청 가구 1만여 세대에게 위성수신기를 무료로 보급하고, 앞으로 2, 3년 내에는 전국에 있는 아날로그 마을공시청시설은 모두 디지털시설로 교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S가 난시청 해소를 위해 그동안 산간벽지, 농어촌 마을에 설치한 아날로그TV방송 공시청시설은 모두 506개소다.
이날 개통식에는 김완주 전북지사, 송영선 진안군수, 이병순 KBS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최 위원장은 개통식에 앞서 진안군 안천면 중리마을 절대난시청가구 위성수신기 무료 설치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마을주민 가정을 방문, 기념품을 전달하고, TV시청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11일 전라북도 진안군 중리마을 가정을 방문, 새론 설치된 디지털TV를 시연해보고 있다.
2009년 9월 11일 (금)
송정렬 기자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