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방송통신위원회“G20 방송통신 미래체험전”개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서울 G20 정상회의가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로 이어지는데 기여하고, 방송통신 선도국가 이미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G20 방송통신 미래체험전(G20 Communications Exhibition)'을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미래체험전은 방통위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파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전파진흥협회, DTV코리아가 주관하며 KT, SKT, 삼성전자, LG전자, LG U+, CJ헬로비전, KBS, 삼성중공업, 케이블BcN, redrover, 아이스테이션 등이 참여했다.

미래체험전은 11월 5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 개막식에 앞서 20분간 스마트폰 사물놀이 및 가야금 공연 등의 식전공연이 있으며 개막식 직후에는 G20 정상회의, 방송통신의 발전, 아름다운 한국의 이미지 등을 활용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쇼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미디어 돔에서 펼쳐진다.

디지털 미디어 돔 내부는 “서울 G20 정상회의 및 미래스마트 도시 생활체험”이란 스토리를 기반으로 구성된 첨단 방송통신 기술에 대한 체험전시관이 꾸며진다.

체험전시관은 5일부터 12일까지는 매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개장하며, 마지막 날인 13일은 오후 5시에 관람이 종료된다. 디지털 멀티미디어 쇼는 5일부터 12일까지 매일 밤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체험전시관에서는 서울 G20 정상회의 참가국의 실시간 방송과 다양한 G20 정상회의 관련 정보를 모바일 IPTV 단말기를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G20 정상회의 주행사장에서 시연되는 고화질 3D TV 실험방송 및 정상회의장 주변 도로에 실제 설치 운영되는 지능형 버스정류장도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거실 창문을 활용하여 인터넷이나 TV를 즐기고 기분에 따라 거실 창문의 풍경을 바꾸는 미래의 거실과 스마트 영상서비스를 통해 옆 사람과 대화하듯 동료직원들과 함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이 연출된다.

3D 교통안전교육, 3D로 변환되는 그림책인 매직북 등을 볼 수 있는 미래 교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제어하거나 차량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 카, 스마트 IT제품을 통해 구현된 친환경 에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 등도 마련되어 있다.

사용자가 WCDMA ↔ WiBro, CDMA ↔ WiFi 등 다른 종류의 네트워크로 이동하더라도 제공받던 데이터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망간이동성보장서비스, 3D 태블릿 PC, 실시간 무선 케이블 방송(Web TV), 모바일?신용카드?쿠폰 등이 통합된 결제 방식(Smart Payment)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카페와 3D 홈씨어터, 3D 노트북을 통해 게임과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3D 엔터테인먼트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대한민국의 우수한 3D 영상기술로 제작된 실감나는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3D 영상실, 스포츠, 공연 등의 다이나믹한 영상을 시청자가 직접 원하는 각도를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3D 멀티앵글 IPTV, 미래의 지상파 디지털 방송, 방송의 역사 등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G20 방송통신 미래체험전의 입장을 기다리는 동안 관람객 대기실에서는 우리나라 이동통신 3사의 최신 단말기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본 체험전의 자세한 내용은 G20 방송통신 미래체험전 공식홈페이지(www.g20c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끝.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