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8호] 2030 알뜰족에게도 실내안테나를!

2030 알뜰족에게도 실내안테나를!

dtv08_04_1

블로그 을 운영하는 박준표(36)씨를 만났다. 그는 2000년 초반부터 자신의 블로그 에 각종 IT기기 구매 관련 리뷰, 정보를 꾸준히 업로드했다. 작년 12월 실내안테나 구매 후기(3,500원 지원금 신청)를 블로그에 작성해 화제가 됐다.

그와의 만남에서 실내 안테나를 구매하게 된 계기를 묻자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 이번 겨울은 주로 안방에서 보내기로 했다고 한다. 안방에서도 TV를 보기 위해 유료방송사에 문의하자 한 회선을 추가하고 월 8,800원을 더 납부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한다. 매월 8,800원이 1년동안 누적되면 10만원으로 결코 만만치 않은 비용이라는 판단에 수신 요금을 줄일 방법을 찾다가 보급형 실내안테나를 구매했다고 한다.

박준표 씨는 실내안테나를 구매 후 횡재한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실내안테나로 지상파 방송 수신이 매우 잘될 뿐만 아니라 디지털시청100%재단의 환급쿠폰이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보급형 실내안테나는 22,000원으로 매우 저렴한데다가 3,500원까지 환급 받으면 18,500원에 지상파 방송을 평생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실내안테나 구매를 많이 망설였다고 한다. 인터넷에 사용후기가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그는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실내안테나 후기를 올렸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고 말했다. 실내안테나 후기 때문에 하루에 50~100명이 블로그에 방문하고 꾸준히 댓글이 달렸기 때문이다.

박준표 씨는 얼마 전에 셋톱박스가 ‘전기 먹는 하마’라고 보도되면서 TV 시청 시간을 제외하고 셋톱박스를 꺼놓기로 했다고 한다. “유료방송으로 TV를 시청하려면 셋톱박스가 켜지는 약 2분의 시간을 기다려야 했는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니 별도의 부팅 시간 없이 바로 볼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환한 미소를 머금었다.

그는 맞벌이 부부로 하루 평균 TV 시청 시간이 두세 시간 남짓이라고 한다. 그래서 유료방송요금을 온전히 납부하기는 아까운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박준표 씨는 인터뷰가 끝나갈 무렵 “맞벌이부부나 독신 직장인 등 1인 가구는 TV 시청 시간이 짧아 지상파 채널만 봐도 충분하다”며, “특히 알뜰족들은 직접수신으로 연 10만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기사는 협회보 제8호 4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