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연합뉴스] 印尼, 2018년 TV방송 전면 디지털 전환(종합)

(자카르타=연합뉴스) 이주영 특파원 = 인도네시아 정부가 2018년까지 텔레비전 방송을 모두 디지털로 전환하고, 저소득층에는 디지털 수신기(셋톱박스)를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5일 보도했다.

티파툴 셈비링 정보통신장관은 자카르타에서 열린 '방송·멀티미디어 쇼 2012'에서 “셋톱박스 무료 공급을 위해 3천억 루피아(약 3천200만 달러)의 예산을 요청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방송의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며 셋톱박스 가격은 13만5천 루피아 정도지만 실업계 고교 등에서 생산되는 것을 구입하면 8만5천 루피아까지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전자 장비의 수명은 길어야 3년 정도라며 국민은 방송 디지털화가 추진되는 2017까지 한번 정도는 텔레비전을 구입해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엔 산하 기구인 국제통신연맹(ITU)은 전 세계 모든 국가에 2015년까지 방송을 모두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일부 국가에 대해서는 사정에 따라 일정 기간 유예를 인정하고 있다.

티파툴 장관은 또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가 디지털 TV 서비스 개발을 위해 중국 라디오·TV 장비 협회(CRTA)와 협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양국 간 방송·통신 분야 투자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