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연합뉴스] 경기도-방통위, 취약계층 디지털방송전환 지원

경기도-방통위, 디지털 텔레비전 전달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3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오른쪽)과 김문수 경기지사(왼쪽)가 2012년 12월31일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앞두고 수원지역 시민들에게 디지털 텔레비전을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와 방통위는 이날 디지털 방송 전환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2011.7.13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수원=연합뉴스) 김채현 기자 = 경기도와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김문수 지사와 최시중 방통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상황실에서 '디지털방송 전환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방통위는 도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시각ㆍ청각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컨버터 1대 무상 지급, 디지털TV 구매비 10만원 보조, 공공임대주택의 수신 안테나 개선 등의 사업을 펼친다.

도는 디지털방송 전환과 관련한 홍보업무를 추진하고 디지털방송전환지원센터 설치를 지원한다.

최 방통위원장은 “오늘 자리는 경기도와 공동협약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값싼 TV를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기도는 지역이 넓고 소외계층 대상자가 많아 그분들의 애로를 들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는 서울에 비해 소외지역인데 방통위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컨버터와 수신기를 지원해 줘 감사하다”며 “경기도의 방송환경개선을 위해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의 집계결과 지상파를 케이블 등 유료방송으로 시청하지 않고 아날로그 TV로 시청하는 취약계층은 5만3천여가구로 나타났다.

디지털방송전환 지원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내년 12월 31일 오전 4시부터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고 디지털방송으로 전환된다.

경기도-방통위 디지털방송전환 업무 협약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3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김문수 경기지사(왼쪽)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2012년 12월31일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앞두고 양 기관이 디지털 방송 전환에 협력을 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2011.7.13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최 방통위원장은 협약에 앞서 수원 삼성로지텍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디지털TV 350대의 배송식에 참석했다.

chan@yna.co.kr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