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 DTV KOREA 대회의실에서 ‘지상파 직접수신 홍보를 위한 로고송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DTV KOREA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들에게 고화질 지상파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했다. 많은 시청자들이 응모하여 엄정한 심사 끝에 지난 9월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은 “안테나만 연결하면 오~케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을 제출한 김지선 씨(21, 경기대학교 전자디지털음악과)가 수상, 상금 3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지선 씨는 “최대한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곡을 만드려고 노력했다”며 “부족한 작품을 훌륭하게 평가해주고 큰 상을 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김민우 씨(26, 프리랜서 작곡가)가 수상했다. 그는 “노래에 소질이 없어 친한 친구들이 대신 노래를 불러줬다”며 “작곡과 노래에 도움을 준 친구들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정옥 사무총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가사와 좋은 노래가 많아 우열을 가리기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당선된 로고송을 향후 지상파 직접수신 홍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11월 중 라디오 광고를 통해 시청자들의 귀를 찾아갈 예정이다.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