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지상파 UHD TV 코로나19 정보 제공 안내

지상파 방송사는 뉴스 및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코로나19 정보를 시청자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상파 UHD TV를 통해 코로나19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상파를 직접 수신하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UHD TV에서 KBS1 UHD 채널을 선택하면 IBB(Integrated Broadcast Broadband) 재난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추가로 제공되는 <KBS 뉴스24>, <KBS 1Radio>,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KBS 뉴스홈페이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를 선택하여 실행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정보 부가 서비스 1

또한, TV 리모콘의 “방송안내”버튼을 통해 UHD TV ESG(Electronic Service Guide)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상세정보와 연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KBS1 UHD 및 KBS2 UHD 모든 프로그램에 <KBS 뉴스24>, <KBS 1Radio>,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코로나19 관련 동영상>, <KBS 뉴스홈페이지> 정보가 링크되어 있어 보고 싶을 때 언제나 코로나19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재난정보 부가 서비스 2

이러한 서비스는 지상파 HD TV와 달리 UHD TV에서는 지상파 방송망과 인터넷망을 결합한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재난상황에서 재난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역할을 지상파 UHD TV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IBB(Integrated Broadcast Broadband)는 사용자가 지상파 UHD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서, 방송망(Broadcast)과 브로드밴드(Broadband)를 통해 풍성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표준임

※ ESG(Electronic Service Guide)는 HDTV의 EPG(Electronic Program Guide) 서비스의 확장개념으로 과거, 현재, 미래 콘텐츠의 운행정보 및 핫클립, 예고 등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