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체험 차량’과 함께 디지털방송 전환을 준비하세요!

방송통신위원회(최시중 위원장)는 오는 4월 1일부터 전남지역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면대면 홍보’ 전국 순회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3월 29일(화) 14시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디지털 전환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험 차량’ 출정식을 가졌다.

찾아가는 면대면 홍보사업은 디지털방송 전환에 대한 인지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정보접근이 취약한 60세 이상 고령자 등을 중심으로 대국민 홍보 저변인식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우선 ‘11년에는 전남, 전북, 충남, 경북, 강원 등 5개 지자체의 5일장, 지역축제 및 마을회관 등 다중 집합장소 위주의 찾아가는 체험차량(3.5톤, 2대)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 체험차량 홍보를 통해 고화질, 고음질 등 디지털방송의 장점과 혜택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설명해 드리고 디지털전환 관련 민원에 대해 상담하여 디지털방송으로 전환됨에 따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디지털 전환 관련 예상되는 피해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하는 지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석제범 디지털방송전환추진단장은 이날 출정식을 기점으로 어르신들이 디지털방송 전환에 소외되지 않도록 지자체와의 협력 홍보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방송의 혜택을 온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