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2월 디지털방송 전환에 앞서 정부가 디지털TV 구입비를 지원해줄 대상자를 정하기 위해 직접 실태조사에 나선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방송 전환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자를 확인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 계층 등 169만 가구를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TV시청실태조사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정부는 오는 8월부터 저소득층과 국가유공자 가구에 10만원 상당의 디지털TV 구입비용을 지원해줄 계획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원대상 가구 중 아날로그TV 수상기를 이용해 케이블TV나 위성방송, 인터넷TV(IPTV) 등 유료방송을 시청하지 않고 방송사의 전파를 받아 직접 TV를 시청하는 가구를 가려내 지원대상을 결정한다.
방통위는 “지원대상가구로 확인되면 올 하반기부터 실시할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지원명부에 포함되며, 앞으로 지원신청 안내, 신청 독려 등을 통해 지원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afe9@fnnews.com 이구순기자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