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14호] “TV시청에 대한 모든 문의는, 지상파방송콜센터(1644-1077)로 문의하세요”

“TV시청에 대한 모든 문의는, 지상파방송콜센터(1644-1077)로 문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지상파방송콜센터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시청자와 가장 가까이 소통하고 있는 지상파방송콜센터(1644-1077)는 지상파방송 직접수신에 대한 전반적인 도움 및 안내를 맡고 있다. 지상파방송콜센터에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에 대해 어떻게 안내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업무 중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와 느낀 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자 문성애 팀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가장 많은 문의사항은 ‘안테나로 지상파방송 시청방법’, 설치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
지상파방송콜센터의 문의사항 중 안테나 구입방법과 설치방법 등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문 팀장은 지상파방송 시청방법에 대해 “디지털 TV인 경우 안테나만 연결하면 지상파방송 시청이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라며 “시청자가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수신 상태가 다르다. 따라서 거주지역의 수신환경 확인을 확인한 후 적합한 안테나를 권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테나 판매처 안내에 대해 묻자 “안테나는 온‧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에게는 인터넷 검색 후 구입하길 권유하고 오프라인으로 안테나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에게는 거주 지역 주변의 판매매장(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라고 자세한 안내방법을 이야기했다. 안테나 구입 후에도 상담사들은 안테나 설치방법과 리모컨 설정, 자동채널설정 등 지상파방송 직접수신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시청자에게 안내하고 있다. 지상파방송콜센터는 시청자 상담 업무 뿐 아니라 DTV KOREA 직접수신인프라구축2팀과 연계해 안테나 구입 후 설치에 도움이 필요한 수도권 거주자에 한해 접수를 받고 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해 지상파방송 직접수신을 안내하는 우리가 바로 ‘공익 상담사’, 자부심 느껴”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 묻자 “한 할머니께서 전화를 하셔서 유료방송 요금이 부담스러워 안테나를 통해 TV를 보고 싶다고 문의했던 한 에피소드가 가장 인상적이네요”라며 답했다. 이어 “DTV KOREA에서 취약계층에 한해 안테나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접수를 받았죠. 할머니께서는 ‘아무도 노인한테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는데…고맙다’며 전화끊기 직전까지 인사를 하셨어요. 이럴 때면 제가 하고 있는 일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정말 보람돼요”라며 가슴 뿌듯했던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문 팀장은 “지상파방송콜센터 업무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 점은 ‘공익’이에요. 공공의 이익을 위해 업무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업무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인터뷰를 마치며 “공익을 위해 시청자들을 상담하는 지상파방송콜센터 상담사들이야 말로 ‘공익 상담사’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라고 쑥스럽게 웃는 문성애 팀장. 업무에 대한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지상파방송콜센터 상담사들의 열정과 노고가 밑거름이 되어 많은 시청자들이 지상파방송을 직접수신 하는 날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는 협회보 제14호 3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