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15호] 야외에서도 안테나와 TV수신기만 있으면 지상파 방송 시청 OK~

야외에서도 안테나와 TV수신기만 있으면 지상파 방송 시청 OK~

주위를 둘러보면 공원이나, 한강 등에 텐트를 치고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근교만 해도 약 50여 개가 넘는 캠핑장이 생기며 주말 예약은 하늘의 별 따기다. 요즘은 캠핑 도구와 오토캠핑 등을 이용해 적막한 도시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편리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고 있다. 또 젊은 가족단위의 캠핑이 늘어나 빔 프로젝터나 각종 IT 기기를 활용해서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는 새로운 문화가 생기고 있으며 더불어 TV를 시청하고자 하는 수요도 점차 늘고 있다. 캠핑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는 윤영철 씨(가명)와 인터뷰를 통해 야외에서도 지상파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 소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Q1) 캠핑장에서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게 된 계기와 소감이 궁금합니다.
제가 처음 캠핑장에서 TV를 시청할 때가 작년 여름, 비가 올 때였던 것 같습니다. 타프아래서 빗소리 듣기가 좋았지만 조금 지루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또 아직 언어 구사에 능숙하지 못해 심심해하는 제 아들을 위해 TV를 시청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 안테나를 만지며 TV를 보던 추억으로 자연스럽게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에 대해서 알고 있어 실내 안테나를 구입하고 집에 있는 각종 부품으로 TV 수신기를 만들었습니다. 캠핑장에서 TV를 시청하니 어두운 밤 막걸리 한잔 앞에 두고 운동경기를 관람하는 재미가 있었고 아이가 보고 싶어 하는 만화 영화 한편 보는 것도 제법 운치도 있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캠핑장에서 TV를 시청하는 것이 조금은 쑥스러웠는데 지금은 자연스럽게 TV로 드라마 한편도 곧잘 보곤 합니다.

Q2) 캠핑장에서 안테나로 TV를 시청하는 방법을 블로그에 소개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캠핑장에서 TV를 시청한다는 것이 조금 낯설기도 합니다만 가족단위로 캠핑을 많이 다니다 보니 저처럼 아이들에게 TV를 보여주고 싶은 아빠들이 많다는 걸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또 제가 갖고 다니는 PC 모니터, 스피커, 폐상자 등과 같은 것으로 직접 TV를 만드는 법을 문의하는 메일도 많았고요. 그러한 질문에 응대하고자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Q3) 캠핑장에서 TV를 시청하길 원하는 분들이 많이 있나요?
네. 굉장히 많습니다. 많은 캠퍼들이 궁금해하고 TV 수신기를 직접 만들고자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Q4)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의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유료방송과 다르게 금액적인 손실이 없습니다. 또한 안테나와 수신기만 있다면 어디라도 이동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채널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영화채널과 아들이 좋아하는 만화영화채널은 아직 욕심일까요?^^

캠핑 전문 블로거 윤영철(가명) 씨는 “이제 캠핑이 단순한 힐링이 아니라 하나의 레포츠로써 가족단위의 캠핑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며 예전보다 TV, 영화, 게임 등 문화생활을 캠핑장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했다. 안테나와 TV수상기만 있으면 야외에서도 무료로 KBS, MBC, SBS, EBS는 물론 재난·재해 시에도 중단 없이 재난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 이제 아이들과 함께 산으로, 바다로 떠난다면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아빠, 엄마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

152

<이 기사는 협회보 제15호 2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