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5호] DTV KOREA-지방자치단체 수신환경 개선 협력추진 – 금천구청, 부천시청 편

DTV KOREA-지방자치단체 수신환경 개선 협력추진 – 금천구청, 부천시청 편

DTV KOREA(이정옥 사무총장)과 금천구청(구청장 차성수),부천시청(시장 김만수)은 지상파 직접 수신 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DTV KOREA 이정옥 사무총장과 실무진은 지난 20일, 21일 각각 업무협의를 통해 이 같은 협력내용을 시행하기로 했다.

금천구청과의 업무협의 내용에 따르면 DTV KOREA는 금천구의 동장 및 통장회의에서 실내안테나 사용방법을 교육하는 등 교육실시부터 시작하여 ‘19세대 이하 공동주택 공시청 설비지원’에 대한 공문서를 배치하여 적극적인 홍보방법을 통해 금천구민들에게 미디어 복지 혜택이 제공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21일 방문한 부천시청에서는 업무협의를 통해 부천시청 홈페이지와 소식지 <복사골 부천>에 19세대 이하 공시청 설비 지원 신청 방법을 설명하는 법 등을 눈에 잘 띄게 게시하고 기업지원과, 사회복지과, 시청민원과, 장애인복지과 등과 연계하여 부천시 내 구청, 주민센터에 ‘19 세대 이하 공시청 설비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19세대 이하 공시청 설비 지원 사업 홍보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김만수 부천시장은 “실내안테나만 설치하면 디지털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다니 놀랍다. 실내 안테나를 직접 설치해보겠다”고 지상파 직접 수신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DTV KOREA는 앞으로 가평군청 등 더 많은 지역자치단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지상파 직접 수신 환경을 개선하여 지상파 직접 수신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활동을 계속 전개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협회보 제5호 6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