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2008년 12월 1일 디지털전환 공익광고 방영

 

‘디지털전환 TV공익광고’12월 1일부터 방영

 

12월 한 달간 지상파 방송 4사 – KBS, MBC, SBS, EBS 등을 통해 송출
‘아날로그 TV’ 만으로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방법 고지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회장 엄기영, 이하 DTV Korea)는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지상파 방송 4사 – KBS, MBC, SBS, EBS 등을 통해 ‘디지털전환 관련 첫 번째 공익광고’를 시작한다.

이번에 방영되는 디지털전환 관련 공익광고는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2012년 12월 31일’ 시점 고지를 비롯해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공익광고 내용을 구성했다. 주요 공익광고 내용은 디지털박스와 실내 수신안테나를 설치하면 아날로그 TV만으로도 디지털 지상파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DTV Korea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디지털전환 TV공익광고를 진행하게 돼 한 달 동안 ‘방송통신위원회’ 편과 ‘DTV Korea편 등 2편의 공익광고가 시청자를 만나게 된다.

한국은 2001년 10월부터 지상파 디지털TV 본방송을 시작했다. 하지만 디지털 전환이 앞으로 4년 여 남은 시점인 현재, 아날로그 TV 방송종료에 대한 국민 인지도가 31.3%로(구 방송위원회, ‘2007 TV 시청행태연구’), 국민의 약 68%가 2012년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상태다. 때문에 이번 디지털전환 관련 첫 공익광고가 디지털전환 인지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TV Korea는 디지털전환이 완료되는 2012년 12월까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디지털전환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으로 TV공익광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신문, 인터넷, 전광판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한 대국민 홍보활동도 준비하고 있다.끝

 


 


※ 본 자료에 대한 내용을 인용 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