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2009년 5월 26일 “아날로그 TV로도 디지털 방송을 본다구요? ”

DTV Korea, KOBA 2009 전시 참가, 지상파 디지털 전환 홍보

‘디지털TV 방송 체험관’통해 다양한 수신 방법 직접 경험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회장 이병순, 이하 DTV Korea)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이하 KOBA2009)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지상파 TV 디지털 전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

DTV Korea의 전시 부스는 주제별로 ‘디지털TV 방송 홍보관’과 ‘디지털TV 방송 체험관’으로 나뉘며 ‘디지털TV 방송 홍보관’에서는 최신 LED TV를 통해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방송사가 현재 방송하고 있는 HD 프로그램을 시연함으로써 최고의 디지털 방송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TV 방송 체험관’에서는 방문자들의 TV 보유 상황에 따라 디지털 방송 수신 방법을 안내하고 관람객이 직접 수신기기를 선택해 안테나와 디지털 박스를 연결해 보는 ‘맞춤형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험관에 마련된 유형별 수신방법은 △아날로그TV에 디지털박스(DtoA컨버터)를 연결 △ 디지털TV(HD Ready)에 디지털박스(셋톱박스)를 연결 △디지털TV(일체형) 등 이며, 모든 제품을 설치한 후에 반드시 필요한 ‘채널 재설정’ 방법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DTV Korea는 ‘KOBA 2009’ 기간 중 전시 부스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체험관에서 설문에 응답하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닌텐도 Wii’ 등의 경품을 나눠줄 계획이다.

※ 첨 부 : 1. DTV Korea 홍보 부스 사진 1장. 끝.

※ 본 자료에 대한 내용을 인용 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