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2009년 4월 17일 ‘디지털 전환 홍보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개최

 ‘디지털 전환 홍보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개최

 

2012년 12월 말까지 디지털 전환 홍보에 활용될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회장 엄기영, 이하 DTV Korea)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홍보 사업을 위해 ‘지상파 TV 디지털 전환 홍보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 KCC) 주최, 한국전파진흥원(원장 정진우, Korpa)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1일까지이며, 응모작은 DTV Korea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5월 11일 DTV Korea 홈페이지(www.dtvkorea.org)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캐릭터 부문 공모주제는 지상파 TV 디지털 전환의 의미와 특성을 잘 살려 일반 국민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형상화한 것으로 각종 인쇄물, TV 공익광고, 장치 장식물 등 홍보물 등에 디지털 전환이 완료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캐치프레이즈 부문은 지상파 TV의 디지털 전환 특징을 잘 표현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조시킬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한 언어로 구성해야 한다. 또한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뤄낼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표현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 대상인 방송통신위원장상(각 부문별 1명)은 상장과 함께 캐릭터와 캐치프레이즈 부문별 각각 상금 3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DTV Korea 회장상, 한국전파진흥원장상, 각 부문별 2명)은 각각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DTV Korea 홈페이지(www.dtvkorea.org) 또는 ‘지상파 TV 디지털 전환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운영 사무국 전화 02-2055-2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DTV Korea는 지난 14일부터 ‘디지털 전환 비전 2012 선포’ 개최 기념 퀴즈 이벤트 ‘디지털 방송을 만나면 행운이 펑펑’을 진행하고 있다. DTV Korea 홈페이지(www.dtvkorea.org)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5월 15일 추첨을 통해 DSLR 카메라, 넷북, 커피머신, MP3, 문화상품권, 기프트콘 등 푸짐한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최진용 DTV Korea 사무총장은 “2009년은 ‘디지털 전환 활성화 실행원년’으로 5월에는 공익광고 방영 등을 비롯해 ‘비전 2012 선포식’ 등 다양한 행사가 기획되어 있는 만큼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국민적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모전,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일반 국민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끝

 

 


※ 본 자료에 대한 내용을 인용 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