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디지털방송 전환 준비' 이젠 클릭하세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국민 모두가 디지털방송 전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방송 전환 홈페이지(www.dtvkorea.org)를 통합·개편하여 10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그 동안 디지털 전환 홍보(www.dtvkorea.org)와 수신환경 정보 제공(www.dtv.go.kr)을 목적으로 각각 분리 운영되던 것을 통합(www.dtvkorea.org)하여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제공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한번의 클릭으로 디지털 전환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디지털방송 체험하기‘, ’우리집 자가진단‘, ’설치영상가이드‘ 등의 정보를 클릭, 시청자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따라함으로써 디지털방송 전환을 준비(보급형 디지털 TV, 실내 · 외 안테나 설치, 리모컨 채널설정 방법 등)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도록 쉽게 구성하였으며,

특히, 일반인은 물론 인터넷 사용이 불편했던 시 · 청각 장애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정한근 디지털방송전환추진단장은 “TV, 신문 등 오프라인 매체의 경우 상세한 정보 제공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통합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전환에 대한 정보 접근과 소통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통합 홈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검색 등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여 홈페이지에 대한 노출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전환 대국민 인지율 제고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끝.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