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케이블TV, 디지털 조기 전환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

이계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4월 20일(금) 5대 MSO 대표, 양휘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 정호성 SO협의회장과 시내 음식점에서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케이블TV 방송 업계의 현안 및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계철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송신 분쟁으로 지상파방송이 중단되어 케이블TV 시청자들의 불편이 많았다고 지적하면서 시청자들의 불편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상파방송사와 지혜롭게 문제를 풀어 나가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지상파디지털방송이 본격 실시되지만, 1천만명이 넘는 케이블TV 아날로그 가입자의 디지털 조기 전환 없이는 디지털 방송의 성공적인 정착이 어려운 만큼 이에 대한 케이블TV 업계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였다.

케이블TV MSO 대표들은 지상파방송 재송신 분쟁이 시장 자율로는 해결에 한계가 있으므로 방통위가 재송신 제도 개선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케이블TV 업계 대표들은 케이블TV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약 3조원 규모의 재원이 소요되므로 정부가 재정 및 세제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의 제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케이블TV 업계는 OTS 상품을 통해 통신시장의 시장지배력이 유료방송업계에 영향을 미쳐 저가 경쟁의 악순환, 콘텐츠 산업의 발전 지체 등이 야기되고 있으므로 방통위가 공정경쟁을 담보하는 심판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계철 위원장은 이러한 케이블TV 업계 요구에 대해 관련 이해 당사자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정책방향을 수립할 것이며,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서는 가능한 인센티브를 공동 모색해 보자며 케이블TV 업계 요청에 화답하였다. <끝>


* 케이블TV 업계 참석자

이상윤 티브로드 대표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장영보 씨앤앰 대표
강대관 현대HCN 대표
이한성 씨엠비 대표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