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5호] 단신

DTV KOREA-EBS, 학교 지상파 수신환경 개선위해 나서…

2013-09-04 16;36;15

DTV KOREA는 EBS와 협력하여 지상파 수신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교육청 관할 32개의 학교에 지상파 방송과 EBS 플러스 1, 2, 영어교육채널 및 FM 방송수신 시설을 점검하고 기술지원을 실시키로 결정했다. 이는 DTV KOREA 제19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지시한 후속조치로 공시청 설비 지원 사업 대상의 범위를 확대하여 학교 등에서 직접수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 방송시설에 대한 수신 상태 점검과 기술 지원뿐 아니라 교내 방송시설 점검과 활용을 위한 기술자문을 제공하고 학교 방송담당 교사에게 방송 프로그램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교육할 계획이다. 이같은 노력은 학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학업성취도에 기여하고 지상파 방송의 활성화와 보편적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세대 미만 직접수신 가구, DTV KOREA와 디지털시청100%재단에서 홍보 및 지원

지상파 직접수신을 희망하는 4세대 미만 가구에 대한 홍보와 지원을 DTV KOREA와 디지털시청100%재단에서 상호 협력하여 진행키로 협의했다. DTV KOREA 홈페이지에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희망가구(4세대 미만) 신청안내”를 추가로 구성하고 신청서를 디지털시청100%재단으로 이관하면 현장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DTV KOREA는 홍보물 배포, 지방자지단체 업무협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하여 보다 많은 시청자들이 지상파 방송을 직접 수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상파 방송 4사 문화부장 간담회 개최

[사진] 문화부장 간담회

DTV KOREA에서 추진하고 있는 직접수신 사업의 홍보와 지상파 방송의 활성화를 위한 보도협조 체제 구축을 위해 지상파 방송 4사 문화부장 간담회를 지난 8월23일, 27일에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상파 직접수신율 향상을 위한 직접수신 사업 홍보, 지상파 DTV 활성화 세미나 및 DTV KOREA와 관련된 보도 협조에 대한 내용들이 논의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KBS 이춘호 부장, SBS 양윤석 부장, MBC 박승진 부장, EBS 김현 부장과 DTV KOREA 이정옥 사무총장, 조현국 기획홍보실장 외 실무진들이 참석하였다.

시청자 홍보 강화를 위한 홍보물 제작

4.[단신]협회보5호_홍보물품제작 IMG_0097

DTV KOREA는 시청자 홍보강화를 위해 마스코트 인형,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을 알리는 전단지 및 리플릿, 부채 등을 제작했다. 홍보물은 세미나와 회의, 지방자지치단체 업무 협의 등 각종행사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홍보물 중 디코 인형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지상파 직접 수신 홍보대사로 위촉된 방송인 송해씨는 “인형이 정말 귀엽다. 사무실을 방문하는 부녀자들에게 디코 인형을 나눠주면서 DTV KOREA와 직접 수신을 홍보하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디코 인형은 9월 발매된 여성잡지 의 이정옥 DTV KOREA사무총장 인터뷰에서도 당당히 메인 사진에 등장했다. 앞으로 DTV KOREA는 홍보물 제작 외에도 직접 수신율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DTV KOREA, 방송인 “송해” 지상파 방송 홍보대사 위촉

5.[단신] 송해 홍보대사 위촉 선택2013-08-29-001

길환영 DTV KOREA 회장은 지난 8월 30일 26년째 KBS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하는 원로 방송인 송해씨를 지상파 직접수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송해씨는 DTV KOREA가 제작하는 지상파 직접수신 홍보 공익광고에 출연하고 각종 행사에 참여해 지상파 직접수신을 홍보할 계획이다. DTV KOREA는 지상파 방송이 디지털 전환 이후 수신환경이 좋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수신율이 오히려 떨어지는 상황에 직면해 시청자들을 상대로 대대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실내 안테나를 이용한 직접수신을 홍보하는 공익광고를 오는 10월 초순 채널재배치 기간을 전후하여 KBS, MBC, SBS, EBS 등 4사 채널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의 19세대이하 공동주택 공시청 지원 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방송인 송해씨는 황해도 예술학교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KBS <전국 노래자랑>을 1988년 5월부터 현재까지 26년째 진행하고 있다. 1999년 제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특별공로상, 2008년 제44회 백상예술대상 공로상, 2010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는 협회보 제5호 3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