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14호] 알쏭달쏭?! 지상파방송 직접수신 DTV KOREA가 알려드려요~

알쏭달쏭?! 지상파방송 직접수신 DTV KOREA가 알려드려요~

DTV KOREA는 지상파방송 직접수신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DTV KOREA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시청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주요 질문은 지상파방송 직접수신방법, 안테나, 세컨드 TV 등이며 그 중 지상파방송 직접수신방법이 53.1%(06.22 기준)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번 코너는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표적인 질문과 답변을 정리했다.

Q. [TV 무료시청방법] TV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안테나를 연결하면 가입비나 월 이용료 없이 지상파방송(KBS, MBC, SBS, EBS)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안테나의 수신 상태는 거주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DTV KOREA 홈페이지 ‘DTV 수신환경안내가이드’ 혹은 지상파방송콜센터(1644-1077)로 문의하여 거주지역의 수신 상태를 확인 후 알맞은 안테나를 구입하시길 권장합니다. 안테나 연결방법은 TV뒷면 ‘안테나 입력’ 단자에 안테나를 연결하세요. 안테나 연결 후에는 자동채널설정이 필요합니다. 리모콘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채널설정이 시작됩니다.

143면

Q. [세컨드TV] 가족들과 안방에서 TV를 시청하고 있어요. 가끔 부모님과 보려는 프로그램이 다를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제 방에서 TV를 보고 싶어요. PC를 사용해서 TV를 보는 방법이 있나요?
A. TV일체형 모니터에 안테나를 연결해 지상파 방송(KBS, MBC, SBS, EBS)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뒷면 ‘안테나 입력’ 단자에 안테나를 연결한 후 자동채널설정을 하면 방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Q.[수신지도 확인방법]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안테나를 달면 지상파방송을 시청할 수 있나요?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① DTV KOREA 홈페이지(www.dtvkorea.org) ‘DTV 수신환경안내 가이드’로 접속합니다.
②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입력한 후 해당하는 주소를 더블클릭하세요.
③ 지도에 나타나는 수신 상태를 확인 후 안테나를 구입하여 설치해주세요.

<이 기사는 협회보 제14호 3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