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협회보 제16호]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 홍보를 위해 DTV KOREA가 간다!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 홍보를 위해 DTV KOREA가 간다!

DMC 페스티벌 2015, 한국전자전 2015

01_DMC페스티벌2015 시청자 면대면 홍보

02_DMC페스티벌2015 시청자 면대면 홍보

“야외에서도 안테나로 직접수신 할 수 있어요~”

MBC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과 제10회 서울드라마어워즈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9월 5일, 상암에서 DMC 페스티벌 2015가 막을 올렸다. 페스티벌에는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의 공개방송과 상암 문화광장 인근에서 열린 거리축제를 즐기기 위한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거리축제에는 방송체험, 드론체험, 아이와 함께하는 공방체험, 임산부를 위한 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었으며 바자회, 나눔 마켓 등을 포함한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DTV KOREA도 시청자 면대면 홍보활동을 위해 직접수신 체험부스를 설치했다. 야외에서 TV에 안테나를 연결해 직접수신을 시연하는 모습에 지나가는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장년층부터 어린아이까지 야외에서 TV가 선명하게 나오는 모습에 안테나를 이리저리 둘러보며 질문했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한 방문객은 “정말 TV를 안테나로 시청할 수 있어요?”라고 물으며 직접 채널을 돌려보고 음량을 키워보기도 했다. 특히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은 아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 크게 공감했고 가계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9월 5일부터 13일까지 직접수신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의 질의사항에 응답할 뿐 아니라 지상파 방송 서포터즈와 함께 직접 거리축제 현장으로 나가 시청자들에게 홍보물을 배포하며 적극적으로 시청자 면대면 활동을 실시했다.

03_한국전자전2015 직접수신 홍보부스

04_한국전자전2015 직접수신 홍보부스

“지상파 UHD 방송도 안테나로 시청하세요~”

DTV KOREA는 DMC 페스티벌 2015에 이어 10월 14일부터 17일 까지 대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 전자전 2015에 참여했다. 삼성과 LG, SK 하이닉스 등 국내 유수 업체들이 참여한 한국 전자전은 학생, 해외 바이어, 국내 중소기업 등 약 8만 여명이 방문해 UHD, 3D프린터, 실감미디어 등 새로운 스마트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DTV KOREA는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 홍보를 위해 부스를 설치하고 시청자 면대면 홍보를 실시했다. 회사원, 방송기술 종사자, 전시회 참여자 등 많은 방문객들이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에 대해 문의했는데 특히 지상파 UHD 방송 수신 여부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안테나 가격, 구입처, 설치방법 등을 물었다. 해외 바이어는 안테나를 보며 인터넷 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는지 문의하기도 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TV를 무료로 시청하는 좋은 정보를 알게 돼 기쁘네요.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야겠네요.”라며 직접수신 홍보를 자처했다. 앞으로도 DTV KOREA는 각 지상파 방송사,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상파 방송 직접수신 홍보를 위해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 기사는 협회보 제16호 2면에 게재되었습니다.>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