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이하 DTV KOREA)는 지상파 방송의 시청자 서비스 활성화의 일환으로, 전국의 사회복지시설 등에 지상파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공시청수신설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DTV KOREA는 방송사,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비영리기관으로써 지난 2008년 10월에 공식 출범한 단체다.
DTV KOREA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적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목표로 이뤄진다. 전국의 사회복지관, 노인요양시설 등의 시설을 대상으로 공시청수신설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DTV KOREA는 지난 2013년 일반 공동주택외 사회복지시설 31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의 102개 사회복지시설에 공시청수신설비를 무료로 지원했다.
DTV KOREA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상파 공시청설비를 무료로 지원 받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은 유료방송 가입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해 예산을 절감했으며, 수신환경이 열악해 TV시청이 어려운 지역의 난시청을 해소해 시설입소자 및 이용자들이 깨끗한 화질로 지상파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DTV KOREA는 그간의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추가신청을 받아 전국의 사회복지시설 및 공익시설 등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애인신문 김지환 기자.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