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수), 방송의 날을 맞아 DTV KOREA 협회보 제10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거제도의 노인복지시설 ‘솔향’에서 기존에 시청하던 유료방송을 전면 해지하고 직접수신으로 TV를 시청한다는 소식을 입수! 어르신들의 직접수신 체험기를 들어보고자 거제도로 떠났습니다. ‘솔향’의 이경우 사무국장과 어르신들을 만나 유료방송을 해지한 이유, 직접수신으로 바꾸고 달라진 점 등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더욱 생생하게 방송을 볼 수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1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수신은 시청자의 당연한 권리죠! 특히 자녀 교육을 고려한다면 지상파 직접수신은 당연한 선택입니다” 중학생 자녀를 둔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정용국 교수 인터뷰!
최근 700MHz 주파수 대역의 활용방안이 방송·통신계의 ‘뜨거운 감자’입니다. 한국언론학회의 특별 세미나(700MHz, 공공대역 설정의 필요성) 스케치!
지상파 방송 서포터즈 2기의 힘찬 첫 걸음! DTV KOREA에서는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올바른 직접수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10명을 지상파 방송 서포터즈 2기로 선발했습니다. 2기 발대식! 그리고 1기의 우수 서포터즈 유지영 씨의 인터뷰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DTV KOREA의 협회보는 유관 기관 및 시민단체에 배포되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도 열람 가능합니다!
진단 결과에 따른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세요.
U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HD 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아날로그TV 시청방법 바로가기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콜센터(1644-1077)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중소기업, 해외 브랜드, 해외 직구 등) UHD T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