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KOREA

[PD저널]방통위, 디지털전환 대국민 홍보 나선다

캐릭터·캐치프레이즈 공모…시청자미디어센터에 홍보관 설치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위원장 최시중)는 2012년 지상파방송의 아날로그 방송종료와 디지털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대적인 대국민 홍보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방통위는 이를 위해 5월 중 방송사, 가전사 등 디지털전환 관계기관 등이 참여하는 ‘디지털전환 비전 2012’ 선포식을 실시해 △디지털전환사업 협력 선언 △디지털전환 홍보대사 위촉 등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방통위는 디지털전환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캐릭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방통위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캐릭터와 캐치프레이즈는 앞으로 제작될 각종 디지털전환 홍보물 등에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로 디지털전환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방통위는 선포식과 함께 TV공익광고, 일간신문 및 무가지, 주요 포털의 배너광고 등 대중매체를 활용한 디지털전환 홍보사업도 추진한다. 올해 TV공익광고는 디지털방송의 효과와 혜택 등에 대한 내용으로 제작 방영할 예정이다.

이와 아울러 방통위는 부산과 광주에 위치한 시청자미디어센터에 디지털전환 홍보관을 설치하고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기관 등과의 협력을 통해 지자체별 설명회 등을 통해 대국민 접촉 창구를 넓힐 계획이다. 특히 가전, 유통매장 판매인,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주택관리사 등을 대상으로 연중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정보전달에 취역한 장애인단체나 노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효진 방통위 디지털전환과장은 “2012년이 4년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디지털전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매우 낮아 단기간에 인지도와 디지털TV 보급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올해 한해동안 약 13억여원의 예산을 투여해 대국민 홍보를 전방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선민 기자 sotong@pdjournal.com
2009년 3월 30일 (월)

YOUTUBE 새창열기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지상파 UHD 방송 시청 자가진단

어느 지역에 거주 하시나요?



다음단계

보유하고 계신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UHD TV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다음단계

CLOSE